[혼자하는 여행 일기]



 

오스트리아 비엔나(빈) 대중교통

    오스트리아 비엔나에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지하철(메트로)과 트램이 거의 도시 전체에 깔려있고 배차 간격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잘츠부르크 버스에 비하면 비교도 안되게 좋습니다.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트램이라고 하네요. 도시가 큰 편이라 걸어서만 이동하기에는 한계가 있는데 트램과 지하철을 이용하면 정말 여행이 편해집니다. 이용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이 글만 참고하시면 실제 타는 데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대중교통 티켓 종류, 가격표

    트램과 메트로는 노선을 공유하지는 않지만 티켓은 같은 티켓을 사용합니다. 버스도 마찬가지인데 버스는 거의 탈 일이 없더라고요. 비엔나는 보통 1박~3박정도 여행하기 때문에 여행자들은 보통 1회권이나 1일~3일권을 사용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 어떤 티켓이든지 처음 탈 때에는 펀칭기에 티켓을 넣어서 개시 시간을 찍어야 합니다.
  • 1회권(싱글티켓)은 환승 가능합니다. 티켓의 유효기간은 90분입니다. (90분이 지난 시점에서 타고 있으면 안 됨)
  • 24시간, 48시간 등 시간권은 일 수로 계산하는 것이 아닌, 개시 시간으로부터 시간이 계산됩니다.
  • 일반적인 여행 루트에서 비엔나 시티 카드는 이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가격대 메리트가 없음)

 

 


    티켓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되어있고, 세모 방향으로 펀칭 기계에 넣어 티켓을 개시하면 됩니다. 이 티켓은 48시간 티켓으로 만약 0월 1일 15시에 개시를 했다면 0월 3일 15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0월 3일 15일까지 대중교통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이 아니고 0월 3일 15시가 된 시점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으면 안 된다는 뜻입니다.

 

 

 

 


    지하철 노선도입니다. 구글맵을 이용하면 배차시간부터 최단 경로까지 잘 나오니 노선도보다는 구글맵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노선도는 00행 이것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vienna-metro-map.pdf
0.45MB
vienna-tram-map.pdf
0.78MB

지하철 노선도, 트램 노선도 파일입니다.

 

 

 

 


내부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칸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가끔 검표원이 티켓 확인을 한다고 하는데 3일 동안 한 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무임승차도 쉽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이것은 개인의 양심에 달려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