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티스토리 본문에 소스코드 삽입(플러그인)

플러그인

 

    게시글로 코드를 처음 올릴 때 그냥 본문으로 타자를 쳐서 올리기에는 너무 가독성이 떨어지고 구분도 잘 안될 것 같아서 여러 설치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html 코드를 찾아보다가 플러그인을 발견했습니다. 인터넷에 관련 정보를 찾아보면 거의 대부분 html 코드를 추가/수정하거나, js를 이용하는 방법이 나와있는데 귀찮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플러그인으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고, 기능 또한 괜찮습니다. 우선 블로그 관리 창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코드 문법 강조

 

    코드 문법 강조(Syntax Highlight)를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초기에는 highlight.js를 이용하여 소스 코드 삽입을 했다는데 플러그인으로도 나와있으니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플러그인으로 더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테마

 

    원하는 테마를 누르고 적용을 합니다.

 

 

 

 

 


코드블럭

 

    글쓰기 상단 메뉴에서 코드블럭을 선택합니다. 신버전 에디터인 새로운 글쓰기에서 가능합니다.

 

 

 

 

 


코드작성

 

    작성했던 코드를 그대로 붙여 넣으면 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웬만한 언어는 다 적용 가능합니다. c, html, css, 파이썬 자바 등이 있습니다.

 

 

 

 


결과

 

    그럼 이렇게 회색 블럭 안에 코드가 삽입됩니다. 그리고 컴파일러에 적용되는 것처럼 각 문법에 색깔이 적용됩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


}

    실제 게시글에서는 이렇게 보여집니다. 티스토리 스킨에 따라 형태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다음 이야기>

 

애드센스 앱, 어플 apk 파일 [구글 툴바 앱 종료, 앱으로 간편하게 확인]

애드센스 앱 apk파일 일단 이 앱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원을 중단한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나 여전히 사용은 가능하고 문제도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어플 지원 종료

hunnek.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