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갤럭시 포토에디터

 

    안드로이드 버전과 삼성 갤럭시의 one UI, 그리고 갤럭시 고유 앱들이 업데이트되면서 정말 참신하고 쓸모 있는 기능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중에서 포토에디터의 기능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포토에디터는 갤러리에서 사진을 보정하고 꾸밀 수 있는 앱입니다. 심심할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간단한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를 하곤 하는데 이미지에 그림을 그릴 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상단에 비행기 그림이 있습니다. 제가 직접그린걸까요? 작은 핸드폰에서 손가락으로 저렇게 그릴 수 있다면 정말 금손이겠죠. 맞습니다. 제가 그리긴 했습니다. 어떻게 그렸는지 궁금하신가요? 일단 아래 동영상을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그린건 맞지만 엄밀히 따지면 갤럭시가 그려준 겁니다. 정말 개떡같이 그렸지만 찰떡같이 인식하고 비행기 그림을 그려줍니다. 크기 조절, 색깔 조절까지 모두 가능해서 참 잘 만든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이 기능을 요술봉으로 만들었는지 바로 이해가 됩니다.

 

    이미지에 간단한 그림을 추가하고 싶은 똥손들에게 단비 같은 기능입니다!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도 블로그나 sns를 하시는 분들은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하나 골라서 워터마크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과 어울리게 연필, 커피잔을 추가한 이미지입니다. 몇가지 더 그려봤는데 정말 엄청나게 다양한 그림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웬만한 사물, 동물은 거의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적절히 활용하면 여기저기 써먹을 곳이 많은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