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윈도우 암호 잠금 로그인 설정

    노트북은 데스크탑과 다르게 화면 덮개가 있습니다. 화면을 덮고 다시 폈을 때 잠금화면을 설정하거나, 아니면 잠금화면이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계정 설정창으로 들어갔다면 좌측 메뉴에서 '로그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로그인 필요 메뉴를 설정해야 합니다. 지금은 '안 함'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어 있다면 화면을 덮어서 절전모드가 되고 난 후 다시 화면 덮개를 열었을 때 잠금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반대로 개인 보안이 중요해서 화면을 덮고 열 때 마다 로그인 잠금 화면이 나오길 원하는 유저는 이 설정을 'PC가 절전 모드에서 깨어날 때'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보통 계정 설정을 바꿔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렇지만 전원 설정에 따라 설정을 하나 더 해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전원 옵션 -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화면 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버튼을 이용해서 '덮개'를 검색하면 빠르게 설정창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덮개를 닫을 때' 설정을 절전으로 해줍니다. 절전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야 암호 잠금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왜냐하면 앞 계정 로그인 설정에서 'PC가 절전 모드에서 깨어날 때'로 설정을 해두었기 때문입니다.

 

 

 

 


    굳이 화면을 덮지 않더라고 암호 잠금 로그인 화면을 띄워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와 'L'키를 같이 눌러주면 됩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