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에어비앤비 노르웨이 계정으로 만들지 마세요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에어비앤비 크레딧 시스템에 대해 알고 계실 겁니다. 일종의 적립금, 포인트 개념인데 인터넷에 있는 추천 코드를 이용해서 가입하면 첫 결제 때 그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혜택 시스템입니다. 배달의 민족 추천 코드나, 요기요 첫 결제 이런 혜택과 비슷한 거죠. 근데 이 적립금 액수가 국가마다 조금씩 다르고 노르웨이, 호주 계정에 대한 크레딧이 더 후한 편입니다. 무려 한국보다 만원~2만 원 정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점을 이용해서 한국 사이트가 아닌 노르웨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하면 더 많은 크레딧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저도 이렇게 가입을 하여 첫 숙박에서 10 몇 불 정도 이득을 봤습니다. 원래는 이런 부분에 대한 제재가 크지 않았는데 점점 이런 수법에 대한 조치가 강화되는 것 같습니다.

    

 

 

 

 

영구 계정 정지?

    아무튼 계정을 그렇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귀하의 계정 활동을 검토 한 결과 에어 비앤비 커뮤니티에서 귀하를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더 이상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없으며 새 계정을 만들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영구 정지에 대한 안내메일입니다. 이미 몇 년 전부터 이렇게 조치를 취한다는 소문은 있었지만 최근 이런 조치가 본격적으로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그 당사자가 되어보니 당황스러우면서도 좀 후회가 되네요. 일단 해당 링크에 있는 약관을 보면 보안, 도난, 금품갈취, 사기, 폭행, 인종차별 등의 약관이 적혀있습니다. 아마 '사기'에 해당하는 부분이 아닐까 의심됩니다. 호스트와의 마찰 없이 처음부터 계속 좋은 리뷰를 받으면서 에어비앤비를 이용했기 때문이죠.

 

    해당 계정만 정지가 되는 것이 아니라 새 계정을 만들어서 이용하지도 못한다는데.. 이건 나중에 진짜 그렇게 되는지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아무튼 에어비앤비가 정말 강력하게 조치를 취해나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