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마우스 감도 조절

    새 마우스를 사게 되면 처음에 적응이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마우스의 민감도(dpi)가 달라져서 그렇습니다. 조금 가격이 있는 마우스들은 마우스 자체적으로 버튼이나 프로그램으로 감도 dpi를 조절할 수 있게 나오지만, 저가 마우스들은 감도를 조절할 방법이 없습니다. 윈도우 설정으로 조절해주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의외로 간단하고 잘 먹히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을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 설정으로 들어가도 되고 검색창에 '설정'이라고 검색해도 됩니다. 여기서 '장치'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 좌측 메뉴에서 '마우스'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마우스 커서 속도와 스크롤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씩 조절해보며 최적의 마우스 감도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근데 아주 가끔씩 여기에서의 설정이 안 먹힐 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원래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이곳에 설정하는 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새로 생겨난 부분이라서 여기에 설정할 수 있는 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아래 관련설정의 '추가 마우스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속도를 자신에게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마우스 감도 말고도 여러 부가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으니 자신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추가로 스크롤바는 이곳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