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한글 입력 시 파란 박스가 나타나는 문제

 

    오늘 아침 인터넷을 하는데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분명 빠릿빠릿하게 인터넷은 되고 있었는데 뭔가 어색했습니다. 알고 보니 한글을 입력할 때마다 이렇게 파란색 박스 커서가 나타나는 것이었습니다. insert키를 누른 것도 아닌데 insert를 누른 것 같은 효과가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큰 문제는 없지만 상당히? 거슬려서 이것저것 건드려봤는데 별 효과가 없더라고요. 구글 크롬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 웨일 또한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보면 크롬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네이버 웨일 둘 다 크로미움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브라우저이기 때문입니다. 

 

    관련 문제를 검색해보니 역시 제 컴퓨터에서만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게 아니었습니다. 최근에 나온 기사가 있었는데 댓글에 보니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이 버그를 겪고 있었습니다.

 

 

 

 


 

    아직 해결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까지 그냥 쓰거나, 정 거슬린다면 크로미움 기반이 아닌 브라우저(파이어폭스 등)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 듯합니다. 점유율 1등 브라우저이긴 하지만 이런 사소한 버그들이 끊임없이 생기고 있는데 빨리 해결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