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갤럭시탭 캡쳐 쉽게 하는 방법

 

    스마트폰은 작아서 캡쳐가 쉽지만 태블릿은 화면 캡처를 하기가 꽤나 번거롭습니다. 보통 갤럭시탭은 전원 버튼 + 볼륨 위(안되면 볼륨 아래) 키 아니면 빅스비 버튼 + 볼륨 위(안되면 볼륨 아래) 버튼으로 화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근데 크다 보니 사소한 방법인데도 귀찮을 때가 있죠. 이런 사소한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굿락(GOOD LOCK)의 원핸드 오퍼레이션 제스쳐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손날 캡처도 있지만 이것도 잘 안될 때가 있죠. 아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시면 정말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탭S6 lite로 실행했지만 갤럽시탭 S6, 갤럭시탭 S7 등 모든 갤럭시 제품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우선 굿락에 들어가면 아래에 Unit과 Family가 있습니다. Family에서 one hand operation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왼쪽이나 오른쪽 원하는 대로 선택합니다. 아니면 둘 다 해도 됩니다. 저는 오른쪽을 캡쳐로 설정했습니다.

 

 

 

 


    들어가면 총 6개의 제스처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짧은 제스쳐로 직선 방향, 대각선 방향으로 위, 아래 3개, 그리고 긴 제스처로 마찬가지로 3개 총 6개입니다. 원하는 제스쳐 방향을 정하면 됩니다.

 

 

 

 


    여기서 화면 캡처를 설정하면 됩니다. 원핸드오퍼레이션으로 캡쳐 말고도 상당히 많은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뒤로 가기, 분할화면, 캡쳐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편하더군요. 캡처 말고도 여러 가지 기능을 활용하면 조금이라도 덜 귀찮게(더 게으르게)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