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광고 크롤러 오류

    예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후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거의 들어가 보지도 않다가 오랜만에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 근데 맨 위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다는 문구가 나오더군요. 전에는 이런 문구가 없었는데 뭘 또 잘못한 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유저에게 참 불친절한 서비스니까요ㅋㅋ.. 게다가 수익 손실이라는 경고까지 있어서 귀찮음이 확 몰려오더군요..

 

    될대로 되겠지 하고 대충 보고 놔두다가 다시 들어가 봤는데 아직도 이런 경고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우선 크롤러는 사이트를 검색 수집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이트의 적합성, 문제 유무를 자동으로 체크하는 검색 인공지능이라고 보면 되는데 구글,  애드센스에서 참 자주 등장하는 키워드입니다.

 

    문제유형을 보니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이라고 나오더군요. 크롤러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크롤러가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면 이 페이지를 보려고 하는 유저들도 마찬가지로 이 페이지를 볼 수 없다는 의미가 됩니다.

 

    크롤러 오류가 나오는 이유는 꽤 단순합니다. 주로 스킨 레이아웃이 깨졌을 때, 페이지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페이지가 삭제되거나 이동되었을 때 나타납니다.

 

 

 

 

 


    아무튼 문제를 상세히 들여다 보니 제 블로그 66번 글이 문제가 있다고 나옵니다. 도대체 뭘 잘못한 거지 하고 눌러봤는데 잘 들어가집니다. 페이지도 잘 뜨고요. 한참을 뒤져보다가 원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글은 예전에 비공개로 돌려놨던 글이었습니다. 비공개 글이지만 로그인 상태여서 저는 문제없이 이 글을 볼 수 있었던 것이고요...

 

 

 

 


    역시 로그아웃을 하고 들어가보니 글이 나오지 않습니다. 포럼에 보니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서버나 페이지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 이상 크롤러 오류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라진 페이지기 때문에 광고 수익이 줄어들 상황도 아니라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페이지 문제를 체크할 때엔 꼭 로그아웃을 하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상태에서는 뭐가 문젠지 알기가 참 어렵습니다ㅠ

 

 

 

관련 컨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