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삭제

 

    가끔 구글 서치 콘솔이나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면 크롤링 오류, 색인 오류, 사이트맵 오류 등의 오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오류들은 보통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꽤나 거슬립니다. 그리고 공식적이진 않지만 이런 오류가 계속 지속될 경우 검색 순위에서 밀리게 된다는 의견도 있어서 해결할 수 있다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오류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거의 경우에는 대부부닝 비슷한 이유일 것입니다. 저도 그렇고 다른 블로거들의 사례를 살펴보면 글 삭제/비공개와 관련된 사항이 대부분입니다. 원래 있었던 글이 비공개나 삭제로 인해 크롤링이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되기도 하지만 좀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래된 콘텐츠 삭제

    구글 서치콘솔에서 해당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류가 나오고 있는 URL을 입력하고 삭제요청을 하면 됩니다. 단, 이것도 바로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검색 봇에서 검증이 되고 나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가만히 놔두는 것보다는 효과적일 것입니다. 서치 콘솔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니까요

 

 

 


    저도 문제가 있는 페이지를 하나 삭제 요청을 했는데요 아직까지는 요청됨 상태입니다. 혹시나 실수로 주소를 잘못적었다면 바로 요청 취소를 눌러서 취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관련 컨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