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라이브 배경화면

    라이브 배경화면을 아시나요? 보통은 정지된 이미지를 배경화면(바탕화면)으로 지정하지만 라이브 배경화면을 이용하면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이로 센서를 적용하면 스마트폰 기울임에 따라 배경화면이 움직이기도 하고, 터치한 부분에 이펙트가 생기기도 하는 그런 배경화면입니다.

 

    원래는 이런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이 다양하지 않고 틀에 박혀있어서 아쉬움이 좀 있었는데 갤럭시 굿락의 원더랜드를 활용하면 정말 다양하게 자신만의 라이브 배경화면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굿락 원더랜드

    일단 설치부터 해야겠죠? 굿락에서 아래 family 메뉴로 들어가면 원더랜드가 있습니다. 원래는 없었는데 얼마 전에 패치가 되어 생겼습니다.

 

 

 

 


    설치하고 들어가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우선 메인 배경화면을 설정해야하는데요, 저는 아이유 사진으로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사진은 한두이서라는 중국 브랜드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아래에 있는 모션 효과 메뉴를 눌러서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설정을 켜줍니다!

 

 

 

 


    설정을 키면 이렇게 방향별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설정을 해보고 미리보기를 통해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조절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에 이미지나 기본 파티클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앱 초기라 파티클은 좀 유치한 이미지들이 있네요ㅋㅋ 업데이트가 좀 필요해 보입니다. 아니면 직접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파티클 이미지를 설정했다면 어떤 효과를 줄건지 선택해야 합니다. 미리보기를 해보니 이름 그대로 효과가 나타나더라고요. 스타일에 맞게 설정해줍니다!

 

 

 

 

 

 

    다음으로 설정한 효과가 언제 나타날지 정해줘야합니다.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생성을 선택하면 랜덤 주기로 화면 곳곳에 효과가 발생하고, 화면을 터치하였을 때로 설정하면 터치한 부분에 생성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재생시간, 파티클 크기, 색깔 등등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미리보리를 봐가면서 설정하면 좋습니다.

 

 

 

 


    완성된 화면입니다. 저는 별이 반짝이게 해놨는데 이런 감각이 없어서 그런지 좀 유치하네요ㅋㅋ. 인터넷 찾아보면  정말 멋지게 라이브 배경화면을 만드시는 분들도 있던데 계속 만들어봐야겠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