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구글 드라이브

    USB, 디스크 등의 저장장치의 사용이 점점 줄어들고 클라우드 서비스의 사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네이브 클라우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구글 드라이브가 편해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C드라이브에 저장을 했었는데 각종 게임,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다 보니 C드라이브로 사용하고 있는 SSD가 감당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D드라이브로 동기화 폴더를 이동을 시켰습니다. 동기화 폴더를 이동시키면 하드디스크 공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측 하단에 보면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그럼 점 세 개 버튼이 있을 겁니다. 그걸 클릭하고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잠시 기다리면 창이 하나 뜰 겁니다. 창에서 [설정-계정 및 기타] 탭에서 [계정 연결 해제]를 클릭하고 창을 닫습니다.
  4. 다시 1번에서 했던 우측 하단에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우클릭합니다.
  5. 로그인을 하면 동기화가 다시 진행이 될 겁니다.
  6. 설정이 끝났다는 창이 뜨면 [동기화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화면에서 변경 버튼을 누르고 새로 동기화를 할 폴더를 지정을 합니다.
  8. 그럼 다시 동기화가 진행이 될 겁니다. 원래 쓰던 폴더는 필요가 없으니 삭제하면 됩니다.

 


 

 

 

관련 컨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