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노트북 배터리 충전 제한 [MyASUS]

    노트북 배터리 충전기를 계속 꽂아놓고 충전시키는 것은 배터리 수명에 좋지 않습니다. 제조사에서도 항상 100%를 유지하는 것보다는 50%~90% 사이를 유지시키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좋다고 하고 실제 유저들도 그렇게 체감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조사에서 그런 배터리 충전 관리 프로그램을 내장시키기도 하는데요, 아수스(ASUS) 노트북은 따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요즘 LG나 삼성 같은 경우 이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내장이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 ASUS 노트북은 myasus라는 앱을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ASUS 전용 프로그램이지만 신기하게도 다른 노트북에서도 작동이 잘 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시작화면은 이렇습니다. 배터리 설정 말고도 여러 가지 컴퓨터 상태 점검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AS관리도 가능합니다. 처음 설치하셨다면 설치한 김에 한번 다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른쪽에 로켓처럼 생긴 메뉴가 배터리 설정 메뉴입니다. 노트북에 따라 보이는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밸런스 모드]나 [최대 수명 모드]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나갈 때에는 [전체 용량 모드]로 100% 채워나가면 됩니다.

 

 

 

ASUS Battery Health Charging

    그런데 MyASUS 설정이 가끔씩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도 이런 버그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하고 있습니다만 따로 업데이트는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ASUS Battery Health Charging이라는 프로그램도 사용 중입니다. MyASUS와 같이 사용하니 그나마 설정이 덜 풀리는 것 같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입니다.

 

ASUS_Battery_Health_charging_Win10_64_VER100004.zip
6.61MB

 

 

관련 컨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