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예전에는 알집이 압축파일 분야 1위 프로그램이었지만 요즘엔 확실히 반디집이 대세입니다. 빠르고, 광고 없고,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반디집과 알집 모두 분할압축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알집과 분할압축 푸는 법이 조금 다릅니다.

 

 


    분할압축 파일이 이렇게 있으실 겁니다. 형식은 [이름.zip.숫자]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분할압축 파일은 모두 이름이 같아야 합니다. 그리고 숫자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압축 풀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모든 파일이 같은 폴더 내에 존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바탕화면에 쭉 늘어놓거나 여러 폴더에 저장하지 마시고 새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한 곳에 모아주세요.

 

    한 폴더에 모으면 001파일만 주황색 아이콘으로 나타날 겁니다. 001 파일을 더블클릭해줍니다.

 

 

 


    그럼 이런 창이 나올 텐데요 위 메뉴 중에 [풀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창이 또 나올 텐데요 특별히 옵션을 따로 줄 필요는 없으니 나오는 대로 확인 클릭해서 넘기면 분할압축이 잘 풀리게 됩니다. 압축 풀기를 완료한 파일은 압축파일이 있던 폴더 내에 생성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저도 알집 사용하는데 반디집으로 바꿔야겟어요!
    광고가 너무 많이 뜨더군요 ㅜㅜ
    반디집이라는 압축 프로그램이 있는줄도 몰랐네요 ㅎㅎ
    2020.11.09 15:47 신고
  2. 요즘은 윈도우에서 바로 압축이 되었던 것 같아서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었네요..!
    잘 보고 갑니다^^
    2020.11.09 17:23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