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에는 상당히 많은 노래가 있습니다. 정식 발매가 된 음원은 멜론, 지니, 벅스 등 스트리밍 앱에 고음질로 많이 있지만 인디밴드나, 미발매곡, 유명하지 않은 노래는 없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는 그런 노래들이 올라와있는 경우가 많아서 음악을 들을 때 종종 유튜브를 자주 활용하는 편입니다.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영상의 음원을 추출해서 mp3파일로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렇게 추출한 mp3파일을 배포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시에는 법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추출하여 소장용으로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Fastconv.com

    음원 추출 사이트와 프로그램이 정말 많지만 딱 두개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용하기 편하고 빨랐던 프로그램들입니다. 첫 번째로 fastconv.com 입니다.

https://www.fastconv.com/

 

YouTube to Mp3 Converter, YouTube to MP3 | FastConv

FastConv brings you the coolest YouTube to Mp3 converter! Convert Youtube videos to MP3 format in one click!

www.fastconv.com

위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런 창이 나올 건데요, URL 입력 칸에 해당 동영상 주소를 복사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변환이 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음질 선택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20 kbps까지 가능하지만 유튜브 음질이 그 정도로 좋지는 않기 때문에 굳이 용량 아깝게 320 kbps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속도도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광고가 좀 뜨는 편입니다. 이것 빼고는 전부 만족하는 사이트입니다.

 

 

 

4k downloader

 두 번째로 4k downloader 입니다. fastconv와는 다르게 사이트가 아닌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https://www.4kdownload.com/ko/downloads

 

4K 응용프로그램 다운로드

최신 4K Video Downloader, 4K Video to MP3, 4K YouTube to MP3, 4K Stogram 4K Slideshow Maker 다운로드하세요.

www.4kdownload.com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고요,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돼서 컴퓨터에서 사용할 때 추천드립니다. 광고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치는 쉽습니다. 확인 후 계속 넘겨주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Luanch로 시작하면 됩니다.

 

 

 


    사용법은 비슷합니다. 해당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고 링크 복사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다운이 됩니다. 속성 설정으로 용량, 다운 속도, 다운로드 위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소를 복사해서 [Ctrl]+[C]

 

 

 


    클릭하면 바로 이렇게 다운로드가 됩니다. 재생목록 다운로드도 된다고 하는데 유료로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