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핸드폰으로 사진 배경 제거

    보통 컴퓨터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누끼를 따는 것이 깔끔하고 빠르지만 간단한 누끼는 핸드폰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누끼란 배경을 제거하여 투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갤럭시에 이 기능이 처음 나왔을 때에는 상당히 별로였는데 점차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제는 정말 쓸만하다고 느껴지는 기능입니다.

 

    아이유 사진으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우선 갤러리로 들어가서 아래 연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오른쪽에 그물같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게 누끼를 따는 기능입니다.

 

 

 

 


    그럼 이렇게 세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저는 우선 영역 자동 맞춤으로 그리는 편입니다. 대충 그려도 피사체를 인식하여 대략적인 실루엣을 잡아줍니다.

 

 

 


    이렇게 대충대충 그려도 괜찮습니다.

 

 

 

 


    보통은 저렇게 대충 그려도 영역자동맞춤으로 깔끔하게 잘 따지는데 이 사진은 깔끔하게 안 따지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진으로 하면 잘 되는 게 이사진으로 하니 계속 안되더라고요.. 이럴 때에는 [영역 직접 그리기]나 [선택 해제]로 적당히 선을 추가로 그려줘야 합니다. 

 

 

 


    영역직접그리기로 추가할 영역을 그려주고, 누끼 영역에서 뺄 영역은 선택 해제 기능으로 빼줍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선을 그려주면 세세한 부분까지고 깔끔하게 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누끼를 땄습니다. 총 걸린 시간은 1분 정도 됩니다. 영역 자동 맞춤으로 그리면 아직 인물은 확실하게 안되지만 선명한 사진에서 사물 같은 경우는 정말 깔끔하게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급하게 간단한 누끼를 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