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Volumouse

    키보드에 FN키가 없거나 스피커가 멀리 있어 소리를 조절하기가 번거로운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즘엔 키보드에 FN키가 거의 다 있어서 키조합으로 소리를 쉽게 조절할 수 있지만, FN키가 없는 경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가볍고 성능이 확실합니다. Volumouse라는 프로그램이고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https://www.nirsoft.net/utils/volumouse.html

 

Volumouse - control the sound volume with a wheel mouse

    Volumouse v2.03 - Control the sound volume with a wheel mouse Copyright (c) 2004 - 2014 Nir Sofer Description Volumouse provides you a quick and easy way to control the sound volume on your system - simply by rolling the wheel of your wheel mouse. It

www.nirsoft.net

 

 

 


    스크롤을 내려보면 다운링크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비트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옛날 컴퓨터가 아니라면 대부분 64비트입니다.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어주면 됩니다. 별다른 설치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한글패치도 가능합니다. 페이지 아래쪽으로 더 내려가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강남욱이라는 분이 만든 것 같네요. 방법은 한글 패치 파일을 Volumouse 폴더에 넣으면 됩니다. 근데 저는 해봤는데 글자가 다 깨져서 나오길래 그냥 지웠습니다.

 

 

 


    볼륨마우스 압축을 풀면 나오는 파일들입니다. 여기서 volumouse.exe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건드릴 것은 별로 없습니다. 왼쪽 아래 체크 표시는 저렇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렇게 체크하면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따로 볼륨 마우스를 실행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가장 왼쪽이 소리 조절을 위해 누를 키를 정하는 겁니다. 저는 Alt키로 해놨습니다. Alt(알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돌리면 소리를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Ctrl(컨트롤) 키로 설정해도 되고 아니면 다른 키로 해도 됩니다. Steps는 볼륨 조절을 얼마나 미세하게 할 건지를 나타내는 변수입니다. 저는 그냥 기본값으로 두었습니다.

 

 


    가능한 조건 목록입니다. 저는 Alt 키가 제일 사용하기가 좋았습니다. 다른 키랑 겹칠일도 없고요.

 

 

 


    오른쪽에 있는 more을 누르면 창이 새로 하나 뜹니다. 볼륨 바 모양을 설정하는 등 부가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기본으로 두었습니다.

 

 

 

    기본 볼륨 조절바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메모리도 별로 잡아먹지 않고 버그도 없고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