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DNS수정으로 다운 속도 향상

    요즘 스팀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에픽게임즈에서 파격적으로 게임을 풀고 있습니다. 게임 무료 배포는 언제나 환영이지만 다운 속도는 많이 구린 편입니다. 특히 고용량 게임을 받을 때에는 하루 종일 받아야 다 받을 수 있는 속도가 나오기도 합니다. DNS 변경으로 속도를 꽤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인터넷 아이콘을 우클릭 후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로 들어갑니다. 아이콘이 안보이면 설정 검색에 [네트워크 상태]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고급 네트워크 설정에 있는 [어댑터 옵션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을 우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대부분 유선랜 연결로 인터넷을 하실건데 이더넷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럼 위와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목록 중에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가 있을 겁니다. 클릭하고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이렇게 창이 또 뜨게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가 선택되어있을 겁니다.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으로 선택을 바꿔주고 서버 숫자로 위와 같이 입력을 해둡니다. KT DNS 서버입니다. 저는 이렇게 바꾸니 6MB/s에서 9MB/s로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이게 별로 효과가 없다면 DNS 서버를 8.8.8.8(기본설정) 과 8.8.4.4(보조)로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서버는 구글 서버입니다. 참고로 나중에 원상태로 돌려놓아도 문제가 없고 계속 이대로 사용해도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