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VPN 사용법

    국내에서 막아놓은 사이트나 국내 서버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릴 때(ex 게임다운) VPN은 정말 유용합니다. 무료  VPN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검증되고 사용자가 꽤 많은 VPN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SoftEther VPN라는 프로그램이고 일본 쓰쿠바 대학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무료이고 성능도 좋고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https://www.vpngate.net/en/download.aspx

우선 위 링크로 들어가서 softether 압축 파일을 다운합니다. 첫 번째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면 됩니다.

 

 

 


    압축을 풀면 이런 파일들이 있습니다. vpngate-client로 시작하는 파일을 실행시키면 설치 창이 열립니다.

 

 

 


    다음을 계속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는 빠르게 됩니다. 대학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실행화면입니다.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더블클릭하면 사용 가능한 VPN 서버 목록이 나옵니다.

 

 

 


    VPN 서버의 국적과 속도를 고려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서버 선택 후 오른쪽 아래 Connect를 클릭하면 나오는 창입니다. TCP, UDP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프로그램에서 TCP를 권장해서 저는 TCP로 연결했습니다. 그럼 몇 초간 로딩 후에 연결이 완료됩니다. 연결 확인법은 네이버에 '내 아이피'라고 검색하면 현재 자신의 IP가 나오게 되는데, 연결한 VPN 서버 아이피랑 같은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