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크롬, 엣지 브라우저 테마 설정

    밋밋한 크롬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테마가 많아서 가끔씩 기분전환용으로 사용하곤 하는데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크롬과 엣지는 메뉴 스타일이나 설정법이 거의 유사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는 바로 크롬 웹스토어로 접속하면 됩니다. 
  • 엣지 브라우저 사용자는 간단한 조치를 취한 후 크롬 웹스토어로 접속하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 세로로 있는 ... 메뉴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가 보면 왼쪽 아래에 [다른 스토어의 확장을 허용합니다.]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한 후 크롬 웹스토어로 접속하면 됩니다.

 

Chrome 웹 스토어 - 확장 프로그램 (google.com)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왼쪽에보면 [테마] 메뉴가 있습니다.

 

 

 


    크롬에서 직접 배포하는 테마도 있고, 일반 유저가 제작해서 배포하는 테마도 상당히 많습니다. 디자인과 리뷰 별점을 보고 원하는 스타일로 고르면 됩니다.

 

 

 


    테마를 결정했으면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설치가 되면서 몇 초 후 테마가 바로 적용됩니다.

 

 

 


    테마 적용 전 기본테마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회색톤으로 조금 밋밋합니다.

 

 

 


    테마 적용 후 입니다. 테마에 따라 새 탭 배경화면도 같이 바뀌는 테마도 있습니다.

 

 

 

기본 테마로 복구하기

    다시 기본테마로 돌아오고 싶을 때에는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 사용자 지정 테마에서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 테마로 복구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