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멤버 공개 게시글

    네이버에는 의외로 카페에 유용한 글들이 꽤 있습니다. 검색을 하다 보면 보고 싶은 글이 있는데 위와 같이 멤버에게만 공개된 게시글이라고 카페 가입이 강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는 가입을 해야만 볼 수 있지만, 가입을 하지 않고도 글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굳이 가입까지 하기는 싫은데 이 글만은 꼭 보고 싶은 경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됩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한 다음 검색창에 [네이버 카페 패스] 라고 검색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오른쪽에 파란버튼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따로 설정할 것은 없습니다.

 

 

 


    개발자가 올려놓은 공지사항입니다. 해당 게시물이 [검색 허용]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볼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용 팁에 명시된 것처럼 반드시 새창으로 열어야 작동이 됩니다. 새창으로 여는 방법은 링크를 우클릭 후 새창으로 여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주소를 복사해서 새 창에 붙여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마우스 휠 클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처럼 마우스 왼쪽 클릭말고 휠로 클릭을 하게 되면 새창으로 뜨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