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컴퓨터 온도 측정 프로그램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꾸준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온도 측정 기능 말고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현재도 네이버 자료실에서는 카카오톡보다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구 네이버 자료실)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고클린 네이버 소프트웨어(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29)

고클린 공식 홈페이지 (gobest.kr)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내용을 보면 "고클린 종료 시 광고 사이트 창이 열립니다."라고 되어있는데 고클린의 가장 큰 단점입니다. 광고창이 열리는 게 은근히 귀찮습니다.

 

 

 


    고클린의 실행 화면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강제삭제, 온도 측정 기능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CPU/그래픽카드 온도 체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바로 온도가 측정됩니다. 코어별로 측정되고 무엇보다 간단해서 좋습니다.

 

 

 


    하드디스크 사용시간을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현재 온도와 사용시간, 그리고 컴퓨터를 켠 횟수가 나옵니다. 저장장치를 여러 개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단 선택창을 이용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