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갤럭시탭 화면 가로모드 강제설정 방법

    요즘 애플리케이션들은 대부분 가로모드, 세로 모드 둘 다 잘 구성이 되어서 나옵니다. 근데 옛날에 출시된 앱이라든지 종종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앱들이 있어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은행 어플, 게임 등등.. 다행히 갤럭시탭에서는 삼성 공식 앱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상태바에서 화면 자동 회전 설정을 켜 둬야 합니다.

 

 

 


    그리고 굿락(good lock) 어플을 설치합니다. 굿 락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굿락 실행화면입니다.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가로 화면 조정을 위해서는 MultiSar(멀티스타)를 설치하면 됩니다.

 

 

 


    멀티스타를 설치하셨다면 멀티스타를 실행하면 됩니다. 굿락에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맨 위에 있는 "I ♡ Galaxy Tablet" 메뉴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갤럭시탭에만 있는 메뉴입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멀티스타를 설치해도 이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여기에 보면 "웬만하면 가로로 돌려드림"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설정을 켜줍니다. 그리고 항상 킬 건지 키보드 북커버 연결에 따라 이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앱 설정도 따로 가능하고, 앱 비율에 맞춰서 가로로 돌릴 건지 아니면 화면에 꽉 차게 나오게 할 건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래 멀티스타 초기에는 없었던 기능입니다. 그래서 다른 불안정안 가로모드 앱을 이용해야 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screen orientation control가 있죠. 근데 언제부턴가 삼성 굿락에 이 기능이 등장했습니다. 처음에는 화면 회전이 돼도 ui가 이상하게 뒤죽박죽으로 가로모드가 되는 앱이 간혹 있었는데, 계속된 업데이트로 지금은 거의 모든 앱에 완벽하게 적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S6 라이트 와이파이 64G 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