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스마트폰 미러링 서비스. 미러로이드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연동 서비스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미러로이드를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 초창기 스마트폰 화면 녹화와 다른 기기간 연동이 어려웠을 때 모비즌이라는 서비스가 한창 유행했습니다. 저도 게임 녹화를 할 때 자주 사용했었는데 옆에 항상 주황색 로고가 붙어있다는 점이 정말 아쉬웠습니다. 그랬던 모비즌이 이제는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모비즌을 계속 사용하셨던 분들은 대체 프로그램을 찾고 계실 텐데요, 미러링 서비스 "미러로이드"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미러로이드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완벽한 미러링과 쉬운 고퀄리티 화면 녹화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앱입니다. 설치는 이곳 공홈에서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실행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https://kr.mirroid.com/?utm_source=tstory_solotravel

 

Mirroid——PC에서 만난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마우스와 키보드로 컨트롤 PC로 모바일 게임을 만나다. 끊김이 없고 완벽한 호환성 더 편한 마우스 컨트롤

kr.mirroid.com

 

 


    설치는 빠르게 됩니다. 서비스 계약에 동의 후 바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5~10초 내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연결 방법

    연결은 유선 usb 케이블, 무선 wifi 두 가지로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는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최초 연결 시에는 usb연결로 앱을 실행시켜야 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연결 전에 우선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usb디버깅 설정을 활성화시켜야 하는데요 방법은 이렇습니다.(삼성)

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7번 연속 터치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활성화

 

    이상태에서 연결을 하면 알림 창이 뜨는데 "허용"을 터치하면 바로 미러링 연결이 완료됩니다. 근데 무선 연결 시에는 무슨 중국어가 나오면서 연결이 안되기도 합니다.

 

 

 

장점 1. 깔끔하고 가볍고 빠릿빠릿

    최초 미러링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바에는 주요 메뉴가 있습니다. UI는 깔끔했고 딱 자주 쓸만한 기능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비즌도 미러 로이드처럼 유선, 무선 미러링을 모두 지원했지만 무선 미러링 시 버벅거림이 꽤 있었습니다. 미러로이드는 그런 버벅거림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마우스 휠 스크롤도 사용이 가능하고 일부 앱에서는 ctrl키 조합으로 확대 축소도 가능합니다. 그밖에 단축키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볼륨 조절, 전체 화면 등)

 

 


    미러로이드를 사용시에 소모되는 cpu와 메모리입니다. 가볍고 램을 별로 먹지 않아서 웬만하면 튕기거나 정지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장점 2. 드래그 & 드롭으로 쉬운 파일 옮기기

    사용하면서 좋았던 장점입니다. 위 동영상처럼 미러로이드 창에 파일을 드래그해서 놓으면 파일이 스마트폰에 복사가 됩니다. 주로 스마트폰 앱으로 사진 보정을 하는데 컴퓨터의 사진 파일을 빠르게 복사할 수 있어서 참 유용했습니다. 

 

 

 

장점 3. 모바일앱 사용

    미러로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장점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대로 사진 보정을 스마트폰 앱으로 주로 하고 있습니다. 보정 앱으로는 스냅시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스냅시드는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앱입니다. 그래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에 옮기고, 또 그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기고 스냅시드로 보정해서 다시 컴퓨터로 옮기고.. 이런 귀찮음이 있었습니다. 미러로이드를 사용하니 이 귀찮음이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파일 이동도 쉽고 편하게 가능하고, 컴퓨터에서도 스냅시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냅시드 말고도 모바일에서만 사용 가능한 앱을 컴퓨터에서 쓸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 미러링이기 때문에 블루스택, 녹스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은행 어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미러로이드의 화면 녹화 기능을 이용해서 녹화한 동영상입니다. 깔끔하고 버벅거림이 없습니다. 해상도도 괜찮은 편이고요. 실제로는 이것보다 약간 더 깔끔합니다.

 

 


    미러로이드를 켠 모니터 화면입니다. 이렇게 큰 화면으로도 늘려서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도 이렇게 크게 할 수 있겠죠? 미러로이드로 카트라이더 러쉬를 하는 유저도 점차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타 장점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었던 적이 있었는데 화면도 확인해야 되고 영상에도 등장해야 돼서 왔다 갔다 바빴던 기억이 납니다. 미러로이드로 미러링을 해서 모니터를 옆에 두고 녹화를 하면 왔다 갔다 할 필요 없이 녹화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팀플 회의할 때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자료를 여러 명에게 보여줘야 할 때가 있는데 미러로이드 미러링을 하면 좀 더 큰 화면으로 효과적으로 정보 전달이 가능하겠죠.

 

 

 

 

아쉬운 단점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소리는 미러링이 되지 않습니다. 소리는 항상 스마트폰에서 나오게 됩니다. 이어폰을 끼면 해결이 되는 문제이긴 하지만, 미러링 상태에서는 소리가 컴퓨터에서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기본 설정으로는 안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https://www.microsoft.com/ko-kr/store/apps/windows) 에서 "Bluetooth Audio Reciever" 앱을 설치하고, aux 앰프선을 이용하면 소리도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조치로 가능한데 미러로이드쪽에서도 이부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mirroid.com/ko/help/how-to-use-mirroid-that-transprot-sound-from-smartphone-in-pc

 

 

 

 

정리

    로고 없는 깨끗한 화면 녹화, 빠릿빠릿한 미러링이 맘에 드는 미러로이드입니다. 모비즌이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니 기존 모비즌 유저들에게도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기능을 모두 갖춘 프로그램이 거의 없어서 원격 미러링 쪽 서비스는 미러로이드가 최선인 것 같습니다. 혹시 미러로이드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더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kr.mirroid.io/?utm_source=tstory_solotravel

 

Mirroid——PC에서 만난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마우스와 키보드로 컨트롤 PC로 모바일 게임을 만나다. 끊김이 없고 완벽한 호환성 더 편한 마우스 컨트롤

kr.mirroid.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