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스마트폰 북마크 연동 (삼성 인터넷)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같은 브라우저를 쓰면 로그인만 하면 북마크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둘 다 크롬(chrome)을 쓰거나 엣지(Egde)를 쓰거나 하는 경우입니다. 삼성 갤럭시 폰을 사용 중인 유저들은 크롬 말고 삼성 인터넷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에서는 삼성 인터넷이 더 좋은 것 같아서 삼성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는 삼성 브라우저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으로는 삼성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컴퓨터에서는 크롬, 웨일, 엣지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북마크(즐겨찾기) 해놓은 주소를 컴퓨터에서 쓰는 인터넷 브라우저와 연동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크롬, 엣지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 등의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만 가능합니다. 보통 이 세 가지 중에 하나를 쓰고 계실 겁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삼성 인터넷 프로그램을 추가해줍니다. 오른쪽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삼성 인터넷 - Chrome 웹 스토어 (google.com)

 

삼성 인터넷

다른 디바이스에서 북마크를 사용하려면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chrome.google.com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몇 가지 설정을 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삼성 인터넷 설정 -> 삼성 클라우드 로그인 -> 삼성 클라우드 활성화 -> 동기화 실행을 시킵니다. 

 

 

 


    그리고 다시 컴퓨터로 돌아오면 이렇게 삼성 브라우저 로고가 회색으로 있을 겁니다. 클릭하면 삼성 계정 로그인 창이 뜹니다.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바로 몇 초 후에 연동이 완료됩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회색 아이콘에서 파란색 아이콘으로 색깔이 바뀝니다. 컴퓨터에서 핸드폰으로 즐겨찾기 해두었던 사이트에 들어갈 때에는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즐겨찾기를 불러오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