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갤럭시탭 카카오톡

    드디어 카카오톡에서 갤럭시탭 연동 업데이트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패드는 몇 년 전부터 기본적으로 가능했지만 갤럭시탭은 2021년 이제야 업데이트가 시작이 됐습니다. 진작 좀 했으면 좋았을 텐데요... 아무튼 9.2.0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갤럭시탭에서 카카오톡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갤럭시탭 카카오톡 연동 [최신방법/ 카톡 딜리버리 사용법, 갤탭 카톡]

갤럭시탭 카카오톡 [최선의 방법, 공기계 카카오톡, 카카오톡 부계정]

Samsung flow 앱 [갤럭시탭 카카오톡 하는 방법 / 갤럭시탭 연동]

 

이제 이런 우회방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두 번째 글은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S6 라이트 와이파이 64G 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갤럭시탭, 스마트폰에서 모두 업데이트를 해줘야합니다. 설정-> 버전 확인에서 9.2.0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아니라면 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근데 알림이 오다 안 오다 하기도 하는데 아예 삭제를 하고 다시 설치를 하니 알림이 잘 옵니다. 카톡 기록은 남아있으니 삭제 후 재설치도 괜찮습니다.

 

 

 

 


    설치를 하면 사용자 약관에 동의하고 이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갤럭시탭에서 계정 로그인을 하기 전에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 이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스마트폰 카톡 로그인이 풀리고 갤럭시탭에서만 로그인이 됩니다.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을 체크하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럼 두 기기에 동시 로그인이 되고, 친구 목록, 대화목록 등 정보가 동기화가 완료됩니다.

 

 

 

태블릿 카카오톡 지원 기기 목록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톡 연동이 가능해진 기기 목록입니다.(카카오톡 공홈) 현재는 갤럭시탭 S5e, 갤럭시탭 A8.0 이상의 모델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탭 S6 lite를 사용했습니다.

 

 


    현재는 다른 안드로이드 탭은 지원하지 않고 갤럭시탭만 지원합니다. 추후 계속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하니, 구형 기기를 사용 중인 분들은 갑자기 업데이트가 될 수도 있으니 한 번씩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탭에서 카톡을 할 때 발생하는 에러 사항에 대해서도 해결 방법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 일반 | kakao 고객센터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