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스마트폰에서 이메일 알림 받기,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을 수신했을 때 스마트폰에서 문자나 카톡처럼 실시간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있던 시스템인데 언제부터인지 업데이트가 되고 성능이 좋아지면서 사용하기가 정말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전에는 바로 연동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추가 설정이 필요해졌습니다.

 

    구글 gmail 앱을 사용했었지만, 개인적으로 지금은 gmail보다는 삼성 이메일이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삼성 이메일에서도 구글 지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면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아웃룩 주요 메일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도메인 이메일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이메일을 연동해볼게요.

 

 

 


    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설정을 확인하라는 팝업이 뜹니다. 원래 네이버 계정은 이런 설정 없이 바로 연동이 되었는데 언제부터 pop3 설정을 추가로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네이버 이메일 왼쪽 메뉴 목록에 보면 아래쪽에 "외부 메일 가져오기"라고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갑니다.

 

 

 


    POP3/IMAP 설정에서 위 화면처럼 설정하면 됩니다. 적용범위나 원본 저장은 취향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외부 메일 처리도 "포함하지 않음"으로 설정해도 상관없지만 이왕 하는 거 외부 메일까지 포함하는 것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른쪽 IMAP/SMTP 설정 탭에서도 사용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동기화 메일 제한은 맘대로 설정해도 됩니다. 이렇게 하고 다시 어플에서 로그인을 하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계속 설정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반복된다면 어플을 완전히 종료하거나 핸드폰을 재부팅 후 다시 연동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이메일 수신을 위해 동기화는 켜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