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

    예전에는 대부분 인터넷 브라우저로 기본으로 깔려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크롬 같은 다른 브라우저보다 속도와 편의성 모두 떨어지고, 게다가 몇 년 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보안에 취약하다고 하니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몇몇 사이트(주로 공공사이트)에서는 익스플로러만 사용하게 되어있지만 점점 없어지는 추세입니다.

 

    익스플로러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우선 [앱 및 기능]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래 검색란에 치면 나옵니다.

 

 

 


    나오는 창에서 가운데에 보면 [선택적 기능]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갑니다.

 

 

 


    새 창이 뜨면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는 나오지 않았던 프로그램이 주르륵 나옵니다. 맨 위에 Internet Explorer 11이 있는데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거 후 재부팅을 해야 익스플로러가 완전히 없어집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사용해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이전 [선택적 기능] 메뉴에서 [기능 추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는 꼭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고집하는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해보시고 삭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