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여행용 드라이어 추천 / 리뷰

 

    여행을 갈 때 헤어 드라이기는 필수인듯 하면서도 필수가 아닙니다. 저는 여행 준비를 하면서 드라이기를 들고 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곤 합니다. 들고 가면 좋을 것 같지만 집에 있는 큰 드라이기를 들고 가기엔 좀 애매하죠. 그렇다고 작은 드라이기를 사기에는 가격이 또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리고 예약한 숙소에 드라이기가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없을 것 같기도 하죠ㅋㅋ.

 

 

 

 

 

바람의 세기: 만족

 

 

    저는 머리가 많이 뜨는 편이라 드라이기를 꼭 사용하는 편이다. 여행 갈 때마다 가방에 자리가 없을까봐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가 인터넷에서 우연히 이 제품을 발견하고 그냥 하나 사서 들고 가자고 결심했습니다.

 

    제품의 이름은 'ELRA BEAUTY MINI HAIR DRYER' (엘라 뷰티 미니 헤어 드라이어) 입니다. 제품은 작은데 이름은 정말 깁니다. 이 제품을 사고 4년째 쓰고 있는데, 뽑기가 잘된 건지 원래 튼튼한 건지 아직까지도 고장이 안 나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제품의 모델명은 MMD-3222 이며, 정격은 220V / 60Hz / 1,050W 입니다. jmw 같은 유명한 전문가용 드라이기 같은 경우에는 소비전력이 최소 1,500W부터 2,000W를 훌쩍 넘어가기도 하는데, 이 드라이어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소모 전력이 그 정도로 크지는 않습니다. 중량은 200g이 채 안됩니다. 스마트폰보다 아주 약간 더 무겁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근데 제가 놀란것은 크기와 소모 전력에 비해서 바람의 파워가 정말 세다는 것입니다. 저는 미니 드라이어가 아무리 잘 나와봤자 선풍기 약풍 수준의 바람 정도 나오겠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정말 파워가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게다가 뜨거운 바람도 잘 나오더라고요.

 

[엘라] 1050W 휴대용 미니접이식 드라이기 MMD-3222

COUPANG

www.coupang.com

 

 

 

 

 

 

포장: 그럭저럭이지만 꽤 유용함

 

    이 박스에 담겨서 오는데 박스는 버리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보관하기도 편하고, 여기 넣어서 휴대하기가 딱 좋았습니다.

 

 

 

 

 

 

두 가지 색상, 가격은 만족

 

    색깔은 이렇게 연두색과 분홍색 두가지가 있습니다. GREEN이라고 써붙여놨는데 초록은 아니고 사진처럼 연두색에 가깝습니다. 보통 색을 두 가지로 나누면 검은색/흰색으로 나누는데, 초록색/분홍색 이렇게 나눠놓은 게 특이한 부분입니다.

 

    일단 이 제품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여행용 드라이기를 사면 몇 번 안쓸거 같아서 큰돈을 투자하기엔 아까웠는데, 이 미니 드라이어는 내가 10,000 원에 구매했습니다. 안전 인증과 전자파 적합 인증을 받았고, 음이온도 나온다고 하는데 솔직히 이런데는 별로 관심 없습니다.ㅋㅋ

 

 

 

 

적당한 크기에 접이식이라는 장점

 

    박스에 표기되어 있는 제품의 크기(제품 규격)는 148 x 68 x 190mm 입니다. 또다른 장점으로 접이식이라는 것입니다. 미니 드라이어중에는 이렇게 손잡이가 접히지 않는 것도 있는데, 이건 원체 크기도 작은데 접을 수도 있어서 휴대하고 보관하기에 간편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4가지 모드를 지원

4가지 모드

 

    앞면에는 제조 회사 상표(ELRA)와 바람 세기 설정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보통 미니 드라이기에는 hot, cool 이렇게 두가지 모드만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드라이기에는 약한 세기의 뜨거운 바람인 low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총평

 

 

    접는 부분을 피면 이렇게 됩니다. 코드빼고 높이로 20센티미터가 약간 넘습니다. 접었을 때에는 정말 작은데 폈을 때에는 손잡이가 커서 잡는 느낌도 나고 드라이 하기에 편리합니다.

 

    총평을 하자면 여행용으로 쓰기에 충분한 드라이기 입니다. 세밀한 헤어스타일링을 하기에는 모자르겠지만, 가볍고 어느 정도 헤어드라이어의 기본 역할을 하기 때문에 꽤 좋은 헤어드라이어 입니다. 여행용뿐만 아니라 자취나 기숙사 등 좁은 공간에서 거주하는 사람에게 좋을 듯 합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