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BJ 감스트는 누구인가

    bj감스트를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지만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다. 10대, 20대 세대에게는 아주 친숙한 인물일 수도 있다. bj감스트는 아프리카 방송에서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여 몇 년 동안 엄청난 속도로 팬과 자신의 방송영역을 확장하면서 인지도와 방송 수익을 높였다. 그는 몇 년 전에 방송을 그만두고 자신의 원래 꿈이었던 개그맨이 되기 위하여 인터넷 방송을 접고 2년 동안 개그맨 오디션을 보러 다녔지만, 인터넷 방송 감성 때문인지 그냥 재미가 없던 건지 개그맨이라는 꿈에는 실패하였다.

 

    그래서 다시 인터넷 방송을 하다가, 그의 인기가 정말 높아지자 최근 몇년 전부터 mbc 축구 해설위원을 시작으로 각종 공중파 채널에 얼굴을 비추고 있다. k리그 홍보대사도 하면서 스타의 반열에 오르는 듯했지만, 개인 인터넷 방송 중 성추행 발언으로 화제가 되어 방송을 중단한 적이 있다.

 

    근데 오늘 8월 24일 유튜브 영상을 통해 자신의 근황을 소개하면서 방송 복귀를 암시했다. 때문에 포털, 커뮤니티사이트에서는 감스트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다. 감스트 소개는 이만하고 이제 본 주제인 모르텐 감스트 페데르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모르텐 감스트 페데르센은 누구인가?

    bj감스트는 알아도 축구선수 감스트는 모르는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사실 엄청 유명한 축구선수는 아니다. 근데 그렇다고 이름 없는 무명 축구선수도 아니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잘 알고 있을 수도 있다. 맨유를 격파시킨 적이 있기 때문이다.

 

 

 

 


 

    축구선수 감스트 페데르센은 노르웨이 국적의 축구선수이다. 노르웨이 국가대표로 유소년 시절부터 많은 경기에 나섰다. U-21 대표팀에서는 18경기 10골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냈고, A대표팀에서는 83경기 17골을 기록했다. 축구를 못하는 선수는 아니었지만 노르웨이가 원래 유럽 축구 강호와 대등할만한 축구 강국은 아니었기 때문에 단 한 번도 메이저 국제 대회 본선에 나가지 못했다.

 

 

 

 


    국가대표에서는 그의 크로스를 이용한 공격 루트가 자주 사용되었다고 한다. 2012년 그리스전을 마지막 경기로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지만, 2013년 은퇴를 번복했다. 그리고 나서 바로 다시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   

 

    축구 데뷔는 노르웨이 리그의 '트롬쇠'라는 팀에서 했다. 2000년에 데뷔하여 2004년까지 노르웨이 리그에서 40골이나 터뜨리며 맹활약한 덕분에 블랙번으로부터 이적제의를 받아 블랙번 로버스로 이적했다. 

 

 

 

 


    블랙번 로버스는 지금은 잉글랜드 2부리그와 1부 리그를 왔다 갔다 하지만, 옛날에는 그래도 epl 중위권 수준의 팀이었다. 07-08 시즌 팀이 UEFA 진출을 실패하고 벤틀리, 산타크루즈 등의 팀 주축 선수들이 빠져나갔는데도 감스트 페데르센은 의리를 지키면서 블랙번에 남아 팀을 이끌으려고 했다. 그러나 결국 11 시즌에 강등이 됐지만 '블랙번 로버스'팀에서는 여전히 레전드 대우를 받고 있다. 물론 노르웨이 국가대표팀에서도 레전드 대우를 받고 있다.

 

 

 

 


    그러나 노쇠화와 계속된 블랙번의 몰락으로 2013년 수년간의 블랙번 로버스 선수생활을 마치고 터키 리그 등 다른 팀을 돌아다니다가 친정팀 트롬쇠에서 은퇴하였다.

 

 

 

 

 

BJ감스트와의 관계

    bj감스트와 노르웨이 축구선수 감스트 페데르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그런데 도대체 둘이 연관될만한 것이 없다. 그렇지 않은가? 서로 마주친 적도 없고 서로의 나라에 방문한 적도 없다. 실제로 그렇게 큰 연관성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 '김인직'이 축구선수 모르텐 감스트 페데르센을 좋아하고 그 축구선수에 관심이 많아서 그냥 방송 닉네임을 'bj감스트'라고 지었는데 사람들의 반응도 괜찮고 입에 착 달라붙는 것 같아서 계속 쓰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