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반지의 제왕 시리즈

 

    반지의 제왕은 시리즈물이다. 반지의 제왕 1, 2, 3까지 총 3편의 시리즈로 영화가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러나 2012년 "호빗 : 뜻밖의 여정 (The Hobbit: An Unexpected Journey) "이라는 영화가 나오면서 시리즈가 확장이 되었습니다. 호빗도 마찬가지로 3편의 시리즈까지 나온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반지의 제왕 세계관의 영화는 지금까지 총 6편이 나온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3편의 반지의 제왕 순서에 대한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영화 '호빗' 순서와 '반지의 제왕'과의 연관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호빗' 시리즈가 '반지의 제왕' 시리즈보다 나중에 나온 영화라서 호빗이 '반지의 제왕' 이후의 내용인 것처럼 생각될 수가 있으나 특이하게도 반지의 제왕 세계관에서는 시간적 흐름이 그와 반대입니다. 영화는 나중에 나왔지만 실제로는 호빗의 내용 다음에 반지의 제왕 내용이 이어지는 것입니다. 이걸 참고하여 반지의 제왕 순서를 따라서 영화를 보면 재미가 더 있을 것입니다.

 

 

 

 

 

 


1.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반지의 제왕 순서를 한번 살펴봅시다. 우선 첫 번째 영화입니다. 반지의 제왕은 2001년에 처음 영화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물론 영화 이전에 원작으로 책이 있었지만 영화로는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라는 영화가 2001년에 처음 나왔습니다.

 

    이 영화를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사우론’의 절대반지가 봉인이 풀리고, 반지원정대가 사우론의 오크 군단에 맞서 절대반지를 파괴하기 위해 반지가 만들어진 '모르도르'로 나서는 원정대의 이야기입니다. 반지 원정대는 호빗 프로도와 그의 동료, 레골라스, 아라곤, 보로미르, 드워프 김리, 그리고 대장 간달프로 구성됩니다.  1편에서는 프로도가 적 나즈굴로부터 벗어나고 보로미르와의 갈등이 심화되는 내용이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영화는 나오자마자 영화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해외에서도 반응이 굉장했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반응이 어마어마했습니다. 2편 3편이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모두 1위에 올랐지만, 1편은 2001년 당시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밀려서 1위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2.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


 

     반지의 제왕 2편은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했습니다. 1편이 나오고 딱 1년 만에 개봉하였습니다. 두 번째 영화에서 주목할 만한 씬은 단연 전쟁 씬입니다. 프로도와 샘을 보내고 아라곤을 중심으로 한 원정대와 오크들의 소규모 전쟁부터, 사루만의 탑에서의 거대한 앤트들의 공성전까지 정말 전쟁 씬이 소름 돋게 엄청납니다. 그리고 영화 막바지에 나오는 레골라스와 김리의 킬 내기와 간달프가 이끄는 기마대의 등장까지, 정말 퀄리티 높은 전쟁 씬 연출이 유명합니다.

 

    전쟁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 영화의 전쟁씬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만큼 세계적으로 명작이라고 평가받는 영화고 또 그만큼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참고로 2002년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영화입니다.

 

 

 

 

 


3.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반지의 제왕 2편이 1편이 나오고 1년뒤에 개봉한 것과 마찬가지로 3편도 2편이 나오고 1년 뒤에 개봉하였습니다. 영화 반지의 제왕 시리즈로는 마지막 순서입니다.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영화가 끝이 나면서 반지원정대의 임무도 끝이 나게 됩니다. 물론 반지의 제왕 세계관의 끝은 아니죠.

 

    반지의 제왕 1편과 2편에서는 사우론의 공격을 버티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면 3편에서는 "왕의 귀환"이라는 제목답게 반격을 하는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왕의 귀환"에서 "왕"은 아르곤을 의미합니다.

 

    인간들은 사우론을 절대반지에서 관심을 돌리게 하기 위해서 병력을 자꾸 모아서 전투를 합니다. 그러는 사이 샘과 프로도는 점점 불의산에 가까워지면서 절대반지를 갖고 있는 프로도의 정신력과 체력은 점점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샘과 골룸에게 의지를 많이 하게 되죠. 하지만 골룸은 배신을 합니다. 아르곤은 군대를 집결시켜 최후의 전투를 준비합니다.

 

 


    반지의 제왕 순서와 줄거리를 정리해봤습니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여보려고 했지만 워낙 영화의 세계관과 내용이 방대하다 보니 잘 요약이 안됩니다. 반지의 제왕은 영화 길이가 약 3시간이나 되기 때문이죠. 때문에 줄거리만 보는 것은 너무 부족하고 직접 영화로 봐야 제대로 반지의 제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 번만 봐서는 잘 모릅니다. 몇 번씩 돌려봐야 영화의 진가를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영화 '호빗'에 대한 내용으로 이어가겠습니다.

호빗 시리즈 순서 [The Hobbit] + 줄거리, 요약 정리

 

호빗 시리즈 순서 [The Hobbit] + 줄거리, 요약 정리

호빗 시리즈 영화 "반지의 제왕"이 개봉하고 약 10년 뒤(정확히는 11년)에 영화 "호빗"이 개봉했다. 반지의 제왕 세계관에서의 새로운 영화가 개봉된 것이다. "반지의 제왕"에서 주인공이 "프로도"�

hunnek.tistory.com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