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윈도우10 USB 제작

 

    이전 글에서는 무료로 윈도우10 정품키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근데 이것만으로 윈도우를 설치할 수는 없습니다. 윈도우 설치 파일이 아닌, 정품 인증키 역할밖에 하지 못하는 코드이기 때문입니다. 프리도스(FREE DOS) 컴퓨터에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USB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USB는 최소 8기가 이상의 용량을 가진 USB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저장되어있던 파일들은 모두 다른 곳으로 백업시키는 게 좋습니다. 윈도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USB가 포맷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10 USB 제작 방법

 

 

    우선 사용할 USB를 포맷해야 합니다. 내 컴퓨터 -> USB 우클릭 -> 포맷하면 됩니다. 기본값으로 포맷해도 문제없습니다.

 

 

 

 


 

    포맷을 완료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에서 윈도우 10 설치 파일을 받습니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해당 링크 바로가기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이동하여 ISO 파일을 두 번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를 선택하여 선호하는 해당 DVD 굽기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열 수 있습니다.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를 사용하여

www.microsoft.com

 

 

 

 

 


    바로 설치를 합니다.

 

 

 

 

 


 

    윈도우를 다운로드하고 있는 PC에 윈도우를 설치/업그레이드 하려고 하는것이 아니고 프리도스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기본값으로 이렇게 설정되어있을 텐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대로 합니다.

 

 

 

 

 


 

    USB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ISO도 가능하지만 USB가 더 간편합니다.

 

 

 

 

 


    그러면 현재 가능한 USB목록이 뜰 텐데 아까 포맷한 USB 장치를 선택합니다.

 

 

 

 

 


    그럼 설치가 시작되고, 좀 시간이 걸리고 나서 이렇게 완료 창이 뜹니다. 마침을 누르고 종료하게 되면 마무리가 됩니다. 이제 발급받은 윈도우 정품 키와 이 USB를 사용하여 프리도스 컴퓨터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이제 한단계만 남았습니다. 아래 글 그래도 따라하시면 문제없이 설치가 완료될 것입니다.

 

프리도스 윈도우10 edu 클린설치 [USB, 윈도우10 정품키 사용]

 

프리도스 윈도우10 edu 클린설치 [USB, 윈도우10 정품키 사용]

윈도우10 edu 프리도스 클린 설치 [각종 리뷰] - 윈도우10 edu 에듀케이션 [무료 정품키, 프리도스 클린설치 방법, 대학생, 졸업생 가능] [각종 리뷰] - USB에 윈도우10 설치하기 [윈도우 USB 작업, 윈도��

hunnek.tistory.com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