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윈도우10 edu 프리도스 클린 설치

 

[각종 리뷰] - 윈도우10 edu 에듀케이션 [무료 정품키, 프리도스 클린설치 방법, 대학생, 졸업생 가능]

[각종 리뷰] - USB에 윈도우10 설치하기 [윈도우 USB 작업, 윈도우10 무료설치, 윈도우10 edu]

 

    이 두 글을 잘 따라오셨다면 문제 없이 프리도스 컴퓨터에 윈도우10 edu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USB를 컴퓨터에 꽂은 상태에서 전원을 켭니다. 그리고 우선 바이오스 모드로 진입해야 하는데 바이오스 진입키는 회사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부팅 시 나오는 안내키를 바로 누르거나 인터넷 검색하시면 됩니다.

 

    바이오스모드에 진입하는 이유는 부팅 순서를 확인하기 위함인데 윈도우 설치용 USB가 가장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근데 요즘에는 보통 USB가 1순위로 다 되어있는 것 같아서 부팅하면 바로 설치 창이 뜨기도 합니다. 제 노트북은 순위 설정 안 했는데 1순위로 되어있었는지 바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이 창이 뜨게 되는데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그럼 window 정품 인증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전에 발급받았던 window 정품키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바로 인증됩니다.

 

 

 

 

 


    약관 동의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업그레이드: 기존에 컴퓨터에서 windows를 사용했을 경우 각종 개인 설정, 파일 응용프로그램을 이동시켜주는 옵션

-사용자 지정: 윈도우만 설치

 

    프리도스에 설치하는 중이므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해줍니다.

 

 

 

 


    어떤 드라이브에 운영체제를 설치할 건지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제 컴퓨터에는 256GB의 SSD와 1TB의 HDD가 장착되어 있는데 SSD에 설치했습니다. 운영체제는 SSD에 설치하는 게 확실히 좋습니다.

 

 

 

 

 


    그럼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기다리면 알아서 됩니다. 재부팅이 반복될 수도 있습니다.

 

 

 

 


    자, 윈도가 거의 다 깔렸습니다. 한국인이니 한국을 설정해줍니다.

 

 

 

 

 


    특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레이아웃은 그냥 [건너뛰기] 했습니다.

 

 

 

 

 


    기다려줍니다. 활동기록은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아니요] 선택했습니다.

 

 

 

 

 


    이것도 원하는대로 설정하면 됩니다.

 

 

 

 


    검은 화면에서 몇 가지 윈도우 소개 문구가 뜨고 나면 파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가만히 기다리면 됩니다. 오래 걸려도 컴퓨터를 끄면 안 됩니다.

 

 

 

 


    윈도가 다 깔렸습니다! 이제 컴퓨터에 맞게 여러 가지 드라이버들을 깔아주면 됩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