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속도의 중요성

 

    블로그 로딩 속도는 방문자 수와 방문 시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비슷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인데 1초 걸리는 사이트와 5초 걸리는 사이트의 방문자 수는 큰 차이가 날 것입니다. 저의 경우만 봐도 로딩 시간이 길면 바로 닫아버리고 다른 창을 띄워버립니다. 로딩 속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버려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사진의 품질을 낮춰야 할 것이고, 플러그인의 개수를 줄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적화된 스킨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스킨의 선택폭이 확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좀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HTML과 CSS 코드도 수정해야 하는데 이것은 초보자 입장에서는 하기가 어렵습니다. 저도 초보자라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몇 가지 방법만 적용해봤는데 좀 더 빨랐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속도 측정해보기

 

    블로그를 시작할 때에는 로딩 속도가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직접 스톱워치로 재면서 스킨 설정을 바꿔봤는데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4G 환경에서의 로딩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사이트 속도 비교

 

www.thinkwithgoogle.com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대략 몇 초가 걸리는지 알 수 있습니다. 로딩 속도를 단축시킬 솔루션도 몇 가지 제공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유저로서는 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속도

 

로딩속도

 

    제 블로그는 대한민국 4G 네트워크에서 2.1초 정도가 걸리네요. 예전에는 5초, 6초씩 나왔는데 발전이 되었습니다. 근데 제가 따로 한건 아무것도 없는데 로딩 속도가 단축된 것을 보면 티스토리 시스템 자체에서 업데이트가 된 것 같네요.

 

 

 

 


솔루션

 

    솔루션을 볼 수 있지만 별로 쓸모는 없습니다. 워드프레스나 자기 사이트를 직접 만드는 유저라면 모를까, 티스토리 유저로서는 쉽게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근데 위에서는 2.1초라면서 왜 밑에서는 5.9초인 것인지 모르겠다.. 확실한 방법은 자신의 핸드폰으로 검색기록과 쿠키를 모두 삭제하고 시크릿 탭을 이용하여 블로그에 접속해보는 것입니다. 그럼 체감적으로 내 블로그가 얼마나 답답한지 알 수 있습니다.

 


<다음 이야기>

 

티스토리 다음 검색, 카카오톡 검색 저품질 문제 해결(블로그 사이트 검색 안되는 문제, 다음 검색등록)

다음 검색 안 되는 문제 현상 발생 블로그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블로그는 많은 조회수나 수입을 노리는 블로그는 아닙니다. 그저 여행 정보와 여행에서 경험을 정리한 일기에 가까운 블로그입니다. 2월까..

hunnek.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