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윈도우10 시스템 백업

    pc에서 백업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한 번쯤은 해놓을 필요가 있는 작업입니다. 웹서핑, 게임만 하는 라이트 유저에게는 백업의 필요성이 그렇게 크진 않지만 바이러스나 혹시 모를 치명적인 오류를 대비할 필요는 있습니다.

 

    우선 설정에 들어가 '업데이트 및 보안' 으로 들어갑니다.

 

 

 

 


    좌측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백업'을 선택합니다. 만약 하드 드라이브에서 특정 파일만 백업하고 싶다면 '드라이브 추가'를 눌러서 원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백업 주기, 크기 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브 추가'가 아닌, '기타 옵션' 혹은 '기타 옵션 보기'에 들어가서 '고급 설정' 혹은 '고급 설정 보기'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하드디스크에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는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다음을 누르고 백업 시작을 하면 백업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그러고 백업 파일이 생성됩니다. 백업은 윈도를 처음 딱 깔고 한번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뭔가 잘못되었을 때 깔끔한 상태로 빠르게 돌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개인적으로 항상 해놓는 기본 설정이 있다면, 초기화 후 기본 설정만 해놓은 상태에서 백업을 해놓으면 좋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