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갤럭시탭 카카오톡 연동

Samsung flow 앱 [갤럭시탭 카카오톡 하는 방법 / 갤럭시탭 연동 / 삼성 플로우 / 갤럭시탭S6 lite, S5e, S7]

갤럭시탭 카카오톡 [최선의 방법, 갤럭시탭S6, S6라이트, S7 등등, 공기계 카카오톡, 카카오톡 부계정, 2nd line 사용법, 카카오톡 임시제한/이용제한 푸는법]

 

    전에 갤럭시탭으로 카카오톡을 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아이폰과 카카오톡 연동을 할 수 있지만 카카오톡이 아직도 갤럭시탭은 연동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까지는 가상 번호를 만들어서 카톡 계정을 새로 만드는 방법으로 갤럭시탭으로 카카오톡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근데 요즘 좋은 애플리케이션이 나와서 새 계정을 만들지 않고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앱 출시 초기부터 사용해왔는데 요즘 업데이트도 많이 하고 사용자 수도 많아지는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카톡 딜리버리

    소개할 앱은 [카톡 딜리버리]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과 태블릿 둘 다 설치해야 합니다.

 

 

 

 


    실행을 시키면 우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사용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물론 갤럭시탭과 스마트폰 둘 다 설정해야 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앱 권한 설정을 해야 합니다. [권한 획득하기]를 눌러서 설명 나오는 대로 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푸시를 보낼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 목적으로 설치했으니 카카오톡만 체크를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알림, ui 등 간단한 설정 내용입니다. 저는 받는 폰에서 알림과 팝업을 켰고 갤럭시탭에서만 태블릿 ui를 켰습니다. 원하는 대로 선택해도 문제가 없는 설정들입니다.

 

 

 


    저는 폰, 탭 이렇게 이름을 바꿔놨습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모델명으로 되어있을 텐데, 길게 터치해서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실행 등록'을 해놓으면 카톡 대화창으로 더 빠른 진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폰으로 카톡을 보내봤습니다. 그럼 왼쪽에 대화목록이 만들어지고, 카톡 창을 열 수 있습니다. 단체 톡방도 가능해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카톡방을 만들지는 못한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으로부터 먼저 카톡이 와야 앱에 카톡방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진이나 동영상, 이모티콘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이 있어도 이렇게 쉽고 완벽하게 연동을 시켜주는 앱이 없다 보니 현재로서는 카톡 딜리버리 앱을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