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갤럭시탭 카카오톡

    갤럭시탭도 계속 나오고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고질적인 단점은 개선되고 있고 아이패드에 한참 밀렸던 각종 기능들도 따라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도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연동이 안된다는 것이죠. 카카오톡이 왜 이런 부분을 개선시켜주지 않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카카오톡이 예전부터 스마트폰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고 있는 것처럼 그리 어려운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되지만요..

 

    전에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를 이용해서 카카오톡을 연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한 글이 있습니다.

Samsung flow 앱 [갤럭시탭 카카오톡 하는 방법 / 갤럭시탭 연동 / 삼성 플로우 / 갤럭시탭S6 lite, S5e, S7]

 

Samsung flow 앱 [갤럭시탭 카카오톡 하는 방법 / 갤럭시탭 연동 / 삼성 플로우 / 갤럭시탭S6 lite, S5e, 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 카카오톡 연동 문제 지난 4월 갤럭시탭 s5e으로 처음 태블릿에 입문하고 신나서 이것저것 만져보던 중,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 바로 카카오톡이 불가능하��

hunnek.tistory.com

 

    이번엔 다른 방법입니다. 삼성플로우는 카카오톡 연동이 되지만 카카오톡 앱을 직접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답장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방법은 아예 가상 전화번호를 만들어서 카카오톡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드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을 직접 사용할 수는 있는 방법입니다. 태블릿뿐만 아니라 공기계에서 카카오톡을 하려고 하는 분이나 부계정을 만드려고 하는 분도 활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사용할 앱은 바로 이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대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실행하면 처음으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sign up으로 회원 가입을 해줍니다.

 

 

 

 


    set up 말고 not now를 눌러 일단 넘어갑니다.

 

 

 


    다음으로는 위치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여기서는 Don't use location을 눌러줍니다.

 

 

 


    이런 창이 몇번 더 뜰 수도 있는데요, 모두 not now를 눌러서 일단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폰 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한국 걸로 하면 오류가 나서 미국 걸로 했는데 잘 되더군요. 510을 입력해주면 미국 국기가 뜹니다. 510 누르고 continue로 넘어갑니다. 참고로 저는 이 방법으로 몇 년째 태블릿으로 카카오톡을 이용 중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번호가 여러 개 뜹니다. 나오는 번호는 후보 번호입니다. 뭘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not now를 눌러 넘어갑니다.

 

 

 

 


    그럼 번호 생성이 완료됩니다. 화면에서 왼쪽 메뉴를 눌러서 자신의 번호를 확인합니다. 번호가 나와있으면 성공적으로 생성이 완료된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번호를 기억해주세요. 메모를 해놓아도 되고요. 이제 2nd line 앱에서 할 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카카오톡 가입

    다음으로 카카오톡에 들어갑니다. 로그인이 안된 상태여야 합니다. 회원 가입으로 들어가서 약관 동의를 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휴대전화로 가입을 하면 됩니다. 2nd line 앱에서 만들었던 번호를 등록하기 위해서 국가를 미국으로 설정합니다. 그러고 나서 510으로 시작하는 자신의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 문자를 전송합니다.

 

 

 

 


    그럼 2nd line 앱에 문자가 하나 올 겁니다. 카카오톡 인증번호가 있는 문자입니다. 원래 인증번호는 문자로 오지만 가상번호이기 때문에 이 앱으로 문자가 날아오게 됩니다. 앞에 있는 번호가 인증번호입니다.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다음으로 뜨는 화면입니다. 원하는 이름을 설정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인증 메일은 등록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하기를 눌러 넘어가 주세요.

 

 

 

 


    그럼 이렇게 임시제한 경고가 뜨면서 카카오톡 가입이 완료됩니다. 외국 가상번호로 만들어서 뜨는 경고입니다. 오픈 채팅이 불가능하고, 새로운 친구에게 선톡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각종 기능이 안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먼저 카톡을 걸어주고 카톡방이 생겨야 카톡을 진행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카카오톡은 상대방의 번호와 이름을 알면 친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핸드폰에서 미국 번호와 이름을 등록하면 자신의 본 계정과 카톡이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저 이용제한을 바로 푸는 방법은 없습니다. 가장 빠르게 푸는 방법은 여러 사람에게 선톡을 받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사용자가 아니라고 판단이 되어 이용제한이 적용되는 것이므로, 선톡을 받아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을 해야 합니다. 친구들이나 가족폰을 이용해서 하면 며칠 내에 제한이 풀릴 수 있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자료 공유용으로만 이렇게 카카오톡을 쓰고 있습니다.

 

 


    드라이브나 메일을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가장 빠르게 파일 공유를 할 수 있는 것이 카카오톡이기 때문에 저는 이렇게 해서 자료 이동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추가: 조금 더 괜찮은 방법이 나왔습니다. "카카오톡 딜리버리"라는 앱을 이용한 방법인데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탭 카카오톡 연동 [최신방법/ 카톡 딜리버리 사용법, 스마트폰 갤탭 카톡, 갤럭시탭s7, 갤럭시탭s6, lite, s5e 등 모두 가능]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