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 여행 일기]



 

Asus 노트북 모니터 깜박임 문제 해결

 

    노트북을 켰을 때, 혹은 전원(충전기)을 연결하거나 뺄 때 모니터의 전원이 깜빡이는 현상이 발생하는 컴퓨터가 있습니다. 전에 삼성, 엘지 노트북은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asus 노트북에서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큰 문제는 아닌데 꽤 거슬리는 현상입니다. 전원(충전기)을 빼면 배터리 절약을 위해 화면 주사율을 낮추는 과정에서 모니터가 깜빡이게 되는 것인데요, 간단한 설정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검색창에서 intel을 검색하여 intel graphic control panel을 실행합니다.

 

 

 

 

 


    위와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전원을 선택합니다.

 

 

 

 

 

 


 

    배터리사용 - 글로벌 설정 - 디스플레이 새로 고침 빈도 전환에서 원래는 사용으로 되어있을 텐데 사용 안 함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아래 적용까지 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대부분 위와같은 설정 변경으로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혹시 해결이 안 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라이브, SM-R180, 블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비가 오지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0.08.11 15:49 신고
  2.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2020.08.11 19:46 신고
  3.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ㅎㅎ
    2020.08.11 21:36 신고
  4. 오늘도 좋은 정보글 감사해요!
    2020.08.12 00:35 신고
  5. ASUS 노트북은 아직 안 써봤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2020.08.12 02:59 신고
  6. 이런 현상일때 알아 두면 될듯 합니다^^
    2020.08.12 07:46 신고
  7. 이런 현상도 일어나는군요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2020.08.12 08:20 신고
  8. 혹시 msi 노트북 화면에 키보드 눌림 자국현상에 대해
    한번 올려주시면 안되요? 이게 노트북은 보통그런건지 ㅠㅠ
    2020.08.12 09:02 신고
  9. 설정변경으로 개선이 되는군요^^
    2020.08.12 09:30 신고
  10. 저 ASUS 쓰는데요!! 혹시 왜 넷플릭스만 들어가면 소리가 작아지는지도 ㅠㅠ 알려주실수있을까요 !
    2020.08.12 12:00 신고
    • 넷플릭스 자체 설정이나 윈도우 볼륨 믹서를 한번 확인해보시면 될것같아요
      2020.08.12 15:05 신고
  11. 노트북에 이상생기면 가슴이 떨리던데 이런 문제도 있을 수 있군요...!
    2020.08.12 12:54 신고
  12. 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_+ㅎㅎ
    알아두어야 겠어요!
    2020.08.12 15:15 신고
  13.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비온뒤 맑은 하늘이 그립습니다
    2020.08.12 17:15 신고
  14. 제 소유의 노트북은 써보질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휴대중에 이상있으면 정말 답답할 것 같습니다..
    2020.08.12 18:16 신고
  15. Asus 노트북 좋은데 가끔 이런 깜빡이는 문제가 생기면
    당황스럽기는 할 텐데 진짜 좋은 정보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ㅎㅎ
    2020.08.12 21:54 신고
  16. 유용한 정보네요
    남편이 컴을잘해서 신경 못 쓴 부분이네요
    2020.08.12 22:10 신고
  17. 오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이런 문제점 있으신 분들 잘 해결 하게 설명을 잘 해주셨습니다.
    2020.08.13 13:15 신고
  18. 통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같은데,
    좋은 팁을 알려주셨네요.
    배우고 가네요. ^^
    2020.08.13 13:46 신고
  1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맞구독 부탁드립니다. 자주 올께요!!
    2020.08.15 03:05 신고
  2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2020.08.15 18:19 신고